노예성경: 악마의 편집

미국의 수도인 워싱톤의 성경박물관에는 노예성경이라는 특별한 이름의 성경책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노예들을 위해 특별히 편집된 성경인데 다른 성경책과는 달리 그 분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노예제도를 반대하는 구절들은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받아 드리지 않고 자신들의 목적과 편리에 따라 이른바 악마의 편집을 한 것입니다.

유다의 여호야김 왕 시대에 하나님은 선지자 예레미야에게 말씀을 주시고 그것을 기록하여 왕에게 들려주도록 하였습니다 (예레미야 36장). 그런데 여호야김 왕은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두루마리를 칼로 찢어 불에 태워 버렸습니다.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 때문이었습니다.

요즘 신문이나 인터넷 매체를 통해 전달되는 뉴스 중에는 가짜가 넘쳐납니다. 그리고 의도적으로 진실을 왜곡하고 자기들의 입맛에 맞도록 기사를 편집 보도하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진짜와 가짜 사이에서 갈피를 잡지 못하고 우왕좌왕하는 숨 막히는 현실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불에 태워버린 여호야김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성경에 귀 기울여 봅시다: “여호와께서 유다의 왕 여호야김에 대하여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그에게 다윗의 왕위에 앉을 자가 없게 될 것이요 그의 시체는 버림을 당하여 낮에는 더위, 밤에는 추위를 당하리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